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9 22:19:21
기사수정


▲한 노인복지시설 관계자가 도봉구로부터 친환경 방역소독기를 대여해 시설 내부를 소독하고 있는 모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어르신들이 공동으로 생활하는 관내 노인복지시설 96개소를 대상으로 시설 자체적으로 소독할 수 있도록 친환경 방역장비를 대여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여하는 친환경 방역장비는 부피가 크지 않고 사용이 간편한 형태의 초미립자 소독기이다. 시설 내부와 어르신 사용물품 등 모두를 소독할 수 있으며,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독약품도 무료로 함께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동절기에 밀폐된 공간에서 주로 생활하게 되는 어르신들의 결핵·폐렴과 같은 감염병 집단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마련됐으며,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소독장비가 필요한 노인복지시설은 도봉구보건소(2091-4482)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고, 직접 방문 수령하면 되며, 필요시 여러 차례 빌릴 수 있다. 방역장비와 소독약품 사용법 및 안전관리 주의사항 안내 받은 후 3일간 대여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추워지는 날씨에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 사용하는 시설에 다양한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시설에서 적극적으로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를 활용해 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0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