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8 21:14:17
기사수정


▲장위1동복지협의체가 관내 어르신들과 청와대 견학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이순자)는 지난 5일(화) 동네 어르신들과 국회 및 청와대, 성북구의회를 견학했다.


행사에서는 어르신 40명과 복지협의체 위원 및 기타 인원 40명 등 총 8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였다. 오전에는 국회 헌정기념관 및 국회의사당을 둘러보고 점심식사 후에는 청와대를 방문하였다. 이후 성북구의회를 방문하여 구의회 활동을 살펴봤다.


국회에서는 기동민 국회의원이 어르신들의 국회 방문을 환영하며 국회 견학을 도왔고, 성북구의회에서는 임태근 성북구의회 의장 및 김일영, 진선아 구의원이 함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런 자리가 아니었으면 평생 가보지 못했을 것”이라며 “많이 걸었지만 오늘은 하나도 안 힘들고 기분 좋다.”고 말했다.


장위1동 복지협의체는 매년 관내 저소득 가구 중·고등학생에게 교복비 및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주거시설이 열악한 관내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매년 “사랑모아 기쁨나눔 복지바자회”를 개최하여 수익금 전액을 관내 어려운 이웃의 복지후원을 위하여 쓰여지고 있다. 그리고 이번 11월에는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예정되어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0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