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8 21:20:11
기사수정


▲성북구평생학습축제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에서 4번째)이 주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성북구평생학습축제를 지난 5일 성북구평생학습관에서 개최했다.


성북구평생학습관은 ‘상·하반기 프로그램’, ‘인문학 강좌’, ‘명사특강’ 등은 운영해 연 2만 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성북구의 지역 · 세대 간 격차 없이 학습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이와 함께 동네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11개의 ‘한걸음 동네배움터’가 12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이 평생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있다. 그 외에도 ‘소규모 마을배움터’, ‘성인문해’ 등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열린 성북구평생학습축제는 성북평생학습동아리 및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소규모 마을배움터를 통한 그동안 배움의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하며 학습의 기쁨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세부적으론 원예수업, 우크렐레 일일체험, 다양한 리사이클링 등 17개 체험부스와 도예,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목조각, 사진 등 6개의 전시부스 그리고 캘리그라피의 원데이클래스가 열렸다. 메인행사로 축시낭송과 강신주 교수의 ‘내감정과 만나는 감정수업’ 특강이 있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이러한 좋은 교육프로그램들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 교육지원담당관 성북구평생학습관(02-2241-2420)으로 문의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0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