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제1회 평생학습 붐업 페스티벌 개최 - 시낭송, 오카리나, 하모니카 공연 등 볼거리 풍성 - 네일아트, 손뜨개, 3D프린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9-11-19 21:16:42
기사수정


▲강북구 평생학습 붐업 페스티벌 어울림마당의 해금 공연 모습.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난 16일 ‘제1회 평생학습 붐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강북문화예술회관 광장과 대공연장 등지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붐업 페스티벌에는 강북구 평생학습 사업의 1년간 과정과 성과가 녹아났다.


‘배움의 연결고리, 강북구와 함께’라는 기치 아래 열린 축제를 통해 참여 주민들은 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행사장에서는 시낭송, 오카리나, 하모니카, 벨리댄스를 비롯해 마술, 장구, 해금, 수화뮤지컬 등 볼거리가 풍성했다. 특히 어울림 마당에서는 댄스와 버스킹 뮤지컬이 펼쳐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붐업’ 시켰다.


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펼쳐졌다. 허브테라리움, 천연화장품, 그림책, 민화, 보테니컬아트, 스트링아트, 켈리엽서를 직접 제작해볼 수 있었다. 목공예, 네일아트, 손뜨개, 3D프린팅 등 실생활에 유용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행사 막바지에는 정재찬 한양대 사범대학 국어교육학과 교수가 ‘그대를 듣는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강북구 평생학습 프로그램에는 연인원 6만 명의 주민이 참여한다. 현재 다산아카데미 인문학 강의, 강북문화대학, 주민자치 프로그램, 동네배움터 등이 운영되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살아가면서 멈추지 말아야 할 것이 배움의 길을 걷는 일”이라며, “이번 축제가 구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견인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0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