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아이들 위한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 - 어린이집·유치원 등 259개소 방역 지원 - 휴대소독기로 실내와 유아 물품 모두 소독
  • 기사등록 2019-11-19 21:33:34
기사수정


▲휴대가 간편한 친환경 방역장비를 이용해 어린이집을 소독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면역력이 약한 유아들이 공동생활하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259개소를 대상으로 시설에서 자체적으로 소독할 수 있는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친환경 방역장비는 손쉽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는 초미립자 소독기다. 시설 내부와 유아 사용물품을 모두 소독할 수 있으며, 화학물질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천연물질로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독약품도 무료로 제공한다.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로 각 시설의 운영방식과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운영자들이 소독이 필요한 부분에 직접 세밀하게 소독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동절기에 밀폐된 공간에서 주로 생활하게 되는 유아들에게 결핵·폐렴 및 식중독과 같은 감염병 집단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선제적 대응으로 시설의 방역소독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고, 내년 3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도봉구보건소(2091-4482)에 신청하고 직접 방문 수령하면 된다. 친환경 방역·소독장비는 필요시마다 반복적으로 대여할 수 있고, 장비와 소독약품 사용법 및 안전관리 주의사항을 안내 받은 후 3일간 대여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실내 생활이 많은 유아들의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시설에서 적극적으로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를 활용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대해서도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0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