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5 18:20:53
기사수정

 

▲장위1동복지협의체 위원들이 김장을 담근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이순자)에서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난 2일 열린 ‘사랑모아 기쁨나눔 바자회’의 복지기금 수익금 중 약 500여만 원으로 400여포기의 김치를 담그는『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준비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이 드시는 김치인만큼, 맛있는 김치를 담가야 한다는 생각에 일찍부터 고춧가루와 젓갈 등 좋은 재료 구입에 많은 신경을 쓰며 이번 김장행사를 준비했다. 또 송파구 가락시장에 가서 눈으로 직접 보고 맛보며 채소와 젓갈을 구입하는 정성을 보였다.


이른 아침부터 행사에 참여한 복지협의체 위원들의 표정에는 피곤함은 간데없고 미소와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위생과 청결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이날 정성으로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관내 경로당 5개소 및 복지시설 4개소를 포함해 관내 홀몸어르신·장애인가구·한부모·다문화 가정 등 저소득계층 170가구에 전달됐다. 


장위1동 주민센터(동장 이주남)는 내방 수령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와 고령의 어르신 가정에는 직접 배달했다.


이순자 위원장은 “김장 행사를 치르면 몸은 힘들어도 받는 분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가 행복해진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 할 것을 약속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0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