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8 21:28:53
기사수정


▲강북구가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할 구민을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 홍보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전기, 도시가스, 수도 등 에너지 사용을 줄여 온실가스 발생량을 줄이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할 구민들을 모집한다.


강북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업장이나 학교, 아파트단지, 빌딩 등 단체도 가입할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http://ecomileage.seoul.go.kr)

에서 회원에 가입하거나, 직접 동 주민센터나 구청에 방문해 신청해도 된다. 


전기, 도시가스, 수도 고객번호 중 두 가지(전기 고객번호 필수)를 꼭 입력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6개월 간 전년대비 5~15%이상 에너지를 절감하면 그 정도에 따라 1~5만 포인트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는 현금처럼 온누리상품권이나 모바일문화상품권, 친환경제품 등을 구매하거나 자동차세 등 지방세를 납부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단체의 경우에는 50~1,000만원 상당의 에너지 효율화 시설개선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 에너지 사용을 줄이며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해 에너지 위기 극복은 물론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의 환경과 (☎ 901-2597)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1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