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발한 아이디어부터 마음 다독이는 응원 문구까지 - 서울시민들의 ‘잠시 멈춤! 코로나19 일상 속 노하우’
  • 기사등록 2020-05-05 00:08:09
기사수정





▲코로나19 일상생활 속 노하우 공모 작품들(위부터) 엄마표놀이, 엘리베이터버튼누르기(카드이용), 종이컵쌓기, 재택근무작업복.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일환으로 서울시가 진행한 ‘코로나19 일상생활 속 노하우’ 온라인 공모 진행 결과가 발표됐다. 


이번 공모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천방법을 많은 시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서울시 시민소통포털 ‘내 손안에 서울’을 통해 3월 2일부터 31일간 진행됐으며, #사회적거리두기 #잠시멈춤캠페인 #코로나극복 #코로나생활수칙을 주제로 총 4,824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엘리베이터 손을 사용하지 않고 누르기,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이용하기, 악수 대신 목례하기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를 담아 진행됐다.


응모 작품들은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일반적인 생활수칙을 실천하는 인증사진부터 기발한 노하우, 마음을 다독이는 응원 문구까지 다양했다.


주제별로 살펴보면, 종이컵 쌓기, 엄마표 과학놀이 등 <육아 맘들의 고군분투 육아일기>, ‘돌밥돌밥(돌아서면 밥 차리고 돌아서면 밥 차리고)’ 신조어를 탄생시킨 나만의 집밥메뉴, 400번 저어야 만들 수 있는 달고나 커피 만들기 등 <슬기로운 집콕생활>, 그림 그리기, 손뜨개 등 <새로운 취미생활 발견>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응모됐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자발적으로 친구나 주변 지인과 함께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일러스트, 손 글씨 등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참여하고 독려하는 콘텐츠들이 많았다.


응모된 콘텐츠들은 ‘서울시 홈페이지’ 코로나19 특집 페이지 > 시민참여 메뉴 또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영 시민소통기획관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로의 이행이 준비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방법을 시민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이 난관을 극복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1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