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3 00:18:18
기사수정

 

▲지난해 개최한 치아건강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

 

▲지난해 개최한 치아건강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작품.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길러주는 차원에서 ‘슬기로운 구강생활 집콕’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15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강북구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로부터 치아건강을 지켜라!’며, 입 냄새에 따른 구강 관리와 치아건강 평생 지키기가 세부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 희망자는 주제에 따라 그림 또는 표어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구정참여 란) 또는 이메일(
eyetoeyes@gangbuk.go.kr)로 신청하면 된다. 단, 그림의 경우 그림 파일을 함께 첨부해야 한다.


구는 그림과 표어 분야 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인기상 2명을 선정한다. 다음달 22일 수상작을 발표하고 상장과 기념품을 전할 예정이다.


인기상은 온라인 선호도 조사에서 최다투표를 받은 작품에 주어지고 나머지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에서 결정된다.


또 구는 구강건강의 필요성과 방법을 홍보하는 각종 교육 자료로 수상작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학교 개학 연기에 따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학생들에게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어릴 때부터 형성된 구강관리 습관이 평생을 좌우한다”며,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치아를 건강하게 가꾸는 방법을 찾아보고 실천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901-766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1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