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3 01:03:32
기사수정


▲학생들이 직접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발굴하는 ‘청소년 공간 탐사대’ 모집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학생들이 스스로 청소년을 위한 지역 내 공간을 발굴하는 ‘청소년 공간 탐사대’를 15일(금)까지 모집한다.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6학년생 총 65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강북구청 홈페이지(
http://www.gangbuk.go.kr) 새소식 또는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nochun99@gangbuk.go.kr)로 제출하면 된다.


탐사대에 선정되면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토요일에 1~2회 지역 내 탐방 가능한 곳을 조사하고, 탐사 방법을 기획해 조사한 장소에 직접 찾아가게 된다.


아울러 탐방한 공간에 대한 안내도를 직접 만들어 보고 사용가능 공간에 대해서도 리모델링 계획을 수립한다. 탐사대 활동 시에는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탐사는 동별로 진행된다. 준비활동 수행과 탐방에는 관내 13개 동에 배정된 민간 워킹그룹원이 탐사대 인솔자로 나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활동이 마무리되는 10월에 보고회를 열어 탐사활동을 총정리하고 성과를 공유할 방침이다. 또 대원들이 찾아낸 공간에 대해서는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 공간으로 발굴·선정하고 개보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스스로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공간 탐사대 활동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기고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공간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1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