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름다운 강북구민을 찾습니다” - 강북구, 25회 강북구민대상 후보 공모 - 선행봉사, 모범가족상 등 7개 부문 추천받아
  • 기사등록 2020-06-24 13:55:23
기사수정


▲ 강북구민대상 공모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아름다운 강북 만들기에 기여한 모범 구민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8월 21일(금)까지 강북구민대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


올해 25회째를 맞는 강북구민대상은 ▲선행봉사상 ▲모범가족상 ▲문화예술상 ▲체육상 ▲모범기업인상 ▲사회복지상 ▲환경상 등 총 7개 부문에서 선정한다.


남을 위해 봉사한 구민에게는 선행봉사상을, 3대 이상이 함께 거주하며 화목한 가정을 이룬 가족에게는 모범가족상을, 구 문화예술 증진에 기여한 예술인에게는 문화예술상을, 생활체육 등 체육발전에 공헌한 경우 체육상을, 일자리 창출 등 강북구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에게는 모범기업인상을, 구민 복지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인에게는 사회복지상을, 강북 환경 개선에 기여한 노력에는 환경상을 수여해 그동안의 공로를 격려한다. 


후보에 오르기 위해서는 5년 이상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사업체를 운영하고(모범기업인상), 사회복지사업에 종사(사회복지상)해야 한다.


단, 동일한 공적으로 강북구민대상을 수상했거나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 받거나 기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거나 지탄을 받은 경우 후보로 선정될 수 없다.


후보에 오르려면 10명 이상 구민의 추천을 받거나 관계 기관장(동장, 파출소장, 학교장 등) 및 강북구청 국장 이상 간부 추천을 받으면 된다.


추천인은 추천서와 공적조서 및 공적요약서, 증빙서류, 반명함판 사진 1매 등을 구비해 관할 동주민센터 및 자치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에 필요한 서식은 강북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오는 9월 추천 후보자의 공적사실 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시상은 10월 중에 이뤄지며, 시상 명단은 구 홈페이지 ‘자랑스러운 강북인’란에 게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2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