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겸수 강북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 공약 이행, 역사문화관광도시 조성 등 좋은 평가
  • 기사등록 2020-06-24 14:00:14
기사수정


▲ 박겸수 강북구청장(오른쪽)이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이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2020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행정대상은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해 열리며 민선7기 취임 2주년을 맞이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된다.


평가는 ‘공약이행현황’, ‘지방자치단체 조례 발의 및 통과 실적’, ‘투명성 및 청렴성’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박겸수 구청장의 민선7기 공약 중 현재 강북구는 ‘활기찬 교육도시’, ‘힐링의 역사문화관광도시’, ‘매력적인 발전도시’ 등 7개 분야 101개 공약사업 중 67건의 사업을 완료했으며 그 외 대부분의 연속 사업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SA)을 받기도 했다.


또 2년간 행정, 복지, 안전, 감사 등 각 분야에 걸쳐 58건의 조례를 발의함으로써 구민 생활에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봉황각, 국립 4·19 민주묘지, 순국선열·애국지사 16위 묘역 등 지역 역사문화자원 토대 위에서 강북구를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관광 도시로 일궈낸 노력도 수상에 긍정적인 요소가 됐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나간 그간의 성과에 대해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쳐 구민이 주인이 되는 희망 강북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2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