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0-11 09:25:23
기사수정



창2동주민센터(동장 정홍균)는 지난 8일 신창파출소 앞(도봉로 104길) 길거리에서 ‘제4회 2016. 창2동 거리음악회와 함께하는 행복나눔장터(이하 거리음악회)’를 개최했다.


거리음악회는 주민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함께 이웃 간 화합·소통·나눔의 장을 마련, 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경로잔치 및 행복나눔장터추진위원회가 주최하며 거리음악회, 벼룩시장, 체험행사, 먹거리장터 등이 열려 지역 주민들에게 참여했다.


공연에는 사물놀이, 에어로빅, 어린이 밸리댄스를 비롯하여 색소폰, 청소년 걸그룹 등 지역의 여러 단체들이 참가하여 마을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체험 행사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방놀이터, 복면가왕 체험, 복고의상 체험, 양말 인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며 이웃 간 마음의 벽을 허물고 소통과 만남으로 엮어 마을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단체바자회를 마련한다. 재활용품을 판매해 마련된 수익금 일부는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이달 예정된 창2동 경로잔치에도 후원할 계획이다.


벼룩시장에 참여하는 초중고생 청소년들에게는 중고물품을 팔아 용돈도 마련하고 수익금의 일부는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등 의미 있는 경제교육의 장이 됐다는 반응이다.


<창2동 주민센터(02-2091-570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