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가족 지키미 마스크 착용 잊지 마세요!” - 도봉구새마을, 코로나 확산 방지 적극 동참 캠페인
  • 기사등록 2020-09-08 19:34:38
기사수정


▲ 도봉구 거리 곳곳에 붙은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의 마스크 착용 강조 플래카드 모습.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회장 한주석)는 최근 종교 시설과 도심 집회 등을 통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수도권 외 지역까지 확산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쓰기 등 구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요청에 나섰다.


지난 8월 24일 서울시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발효했으며, 별도 해제 시 까지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계속된다.


이번 행정명령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착용을 소홀히 하는 일부 시민들이 속출함에 따라 도봉구지회는 자발적 참여를 이끌고자 “우리 가족 지키미! 마스크착용 잊지 마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번 행정명령을 시작으로 계도기간을 거쳐 10월 13일부터는 마스크 착용 위반 시 개인에게 과태료가 부가되는 행정처분이 즉각적으로 내려질 예정이다.


한편, 도봉구지회는 지난 2월부터 급속도로 확산된 코로나19 잠식을 위해 관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은 물론 민간단체로서 새마을지도자도봉구협의회(회장 황이선)가 방역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한주석 지회장은 “나 스스로와 이웃을 위해 코로나19가 잠식될 때까지 관련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2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