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괜찮아TV’와 함께 하는 치유, 행복, 성공 그리고 사랑 이야기 -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고, 슬픔과 상처를 치유하는 무료 상담소.
  • 기사등록 2020-11-17 19:36:07
기사수정

 

▲‘괜찮아tv’차창진 대표(도봉구청 부과과 팀장)

우리 모두는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돈에 상처받은 사람들의 행동과 치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삶의 모습에서 자신도 모르게 나타나는 돈에 대한 상처의 모습들......


◆ 쇼핑중독, 명품중독자들은 받지 못한 사랑과 인정을 물건으로 채우려는 것입니다.


쇼핑중독, 명품 수집을 병적으로 하는 여자들의 어린 시절을 보면 사랑의 결핍으로 인한 있는 그대로의 인정을 받아 본 적이 없는 사랑에 굶주린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결핍을 숨기기 위해 외적으로 명품을 사고 심리적으로는 자신이 쇼핑할 때 자신이 능력자라는 우월감을 채우려는 것입니다. 명품이 자신의 존재감을 대신하여 자신의 가치가 올라간다는 심리적 착각이 마음을 잠시나마 기쁘게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끝없는 나락으로 추락하는 것입니다. 요즘 사회 문제가 되는 BJ에게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의 별풍선을 선물하는 사람들의 과거를 돌아보면 모두 사랑이 결핍된 상처를 안고 살아온 것입니다. 한 순간도 있는 그대로의 사랑과 인정을 받아본 경험이 없는 상처 받은 사람들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신은 능력자이며 위장된 사랑이라도 받고 싶어 한다는 것이 우리를 슬프게 합니다. 제 주위에도 과도한 인터넷 쇼핑으로 이혼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분들을 치유하는 방법은 원망이나 일시적으로 돈을 끊는 것이 아니라 어릴 적 받지 못했던 사랑과 인정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에게 가족에게 말해주세요 “사랑받고 싶었구나, 괜찮아 너는 지금 그 모습 그대로 멋있어. 아름답고 소중한 사람이야”라고 자주 말해주세요.


◆사랑을 돈으로 채우려는 부모, 거래와 통제의 수단으로 돈을 이용하는 부모는 돈에 대한 상처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부모가 말합니다. “내가 너에게 못해준 게 뭐야. 배가 불러서 그러지”, “너희들 학비 때문에 내가 이렇게 고생해”, “비싼 돈 주고 학원 보냈더니 성적이 이게 뭐야”, 나 때는 얼마나 힘들었는데 하면서 돈을 무기로 아이들을 조정하고 그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부모들은 어릴 적 부모에게서 받은 돈에 대한 집착과 상처를 대물림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자란 사람들은 돈을 사랑하지 않고 돈을 자신의 탐욕을 채우는 대상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돈의 노예로 평생을 살아갑니다. 돈은 우리의 사랑과 행복을 위해서 필요한 수단이지 목적이 아닙니다. 돈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부자는 돈으로 타인에게 군림하거나 타인을 조정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꿈을 위하여 행복한 삶을 선물하기 위하여 필요한 파트너로 돈을 사용합니다. 그럴 때 돈은 엄청난 가치로 다가오며 아이들도 돈의 친구가 되어갑니다.


“그랬구나. 내가 가정형편이 어려워서 돈을 정복하려고 했구나!”, “이젠 돈에게 감사하며 아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돈을 줄 거야”하고 부모님도 상처 받은 자기 자신을 안아주어야 합니다. 아이들은 나를 사랑하는 부모가 아니라 돈을 사랑하는 부모로 느끼며 살아간다면 부모에 대한 존경심이 아니라 증오만 가득하게 되며 “내가 언젠가는 꼭 복수할거야”라는 무서운 생각을 마음속에 가지게 됩니다. 


◆돈은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돈에게 상처받은 자신에게 말해주세요.


돈은 나에게 따뜻한 밥을 주고 가족들과 웃으며 살게 나를 도와주고 있잖아. 나의 꿈과 아이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친구란다. 잘해왔어! 이제라도 돈과 친구가 되어 돈이 사랑스러운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도와주자. 나에게 놀러온 돈이 소중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도와주자. 나의 따스한 마음을 열어 돈을 안아주고 사랑해 주자. 돈아 고마워! 이제 너와 악수하고 너와 함께 세상을 따스하게 만들어 갈 거야! 고마워 사랑해 나의 친구야. 지금 여러분은 어떤 마음으로 돈이라는 친구를 대하고 있나요?


(더 자세한 사항은 괜찮아tv ‘돈에 대한 상처치유, 행복한 부자’방송을 참고해주세요.)궁금하신 점이나 고치고 싶은 습관, 가족 간의 문제를 상담 받고 싶은 분들은 메일
aksska99@naver.com으로 보내 주시면 무료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저의 치유 유튜브 방송 ‘괜찮아tv’를 만나 보세요. 기적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3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