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석 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소확행위원 위촉 - “교육비·통신비 등 작지만 확실한 행복 챙기겠다”
  • 기사등록 2020-11-17 20:41:23
기사수정

 

▲ 소확행 위원회 출범식을 마친후 신동근 위원장(왼쪽)과 김용석 시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김용석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1)이 지난 9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작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위원회’ 출범식에서 위원으로 위촉됐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위원회(이하 소확행위원회)’는 지난 10월 21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제안으로 사소하지만 국민이 크게 체감하는 사회적 이슈를 발굴하고 해결하자는 취지로 최고위원회에서 의결을 통해 핵심 비상설특별위원회로 구성됐다.


소확행위원회는 국회의원(12인), 각 분야를 대표하는 민간위원(8인), 자문위원(1인) 등 총 21명으로 구성 돼, 앞으로 시민들의 일상에서 영향이 크고 관심이 높은 과제에 집중해 시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를 제고하는 방안 제시뿐만 아니라 개혁 정책들을 정부, 지자체와 연계해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김용석 의원은 “앞으로 위원회 활동을 통해 국민 관심도가 높은 교육비·주거비·의료비·통신비·이자 및 금융비용·교통비 절감 등 민생에 집중한 대책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시민의 피부에 닿고 확실한 행복을 줄 수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3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