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01 20:02:18
기사수정


▲ 강북구 평화·통일 콘서트 안내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6일(일) OBS(경인방송) 대표 프로그램인 ‘전기현의 씨네뮤직’과 연계한 평화·통일 콘서트를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구는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민족 염원인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콘서트를 마련했다.


콘서트는 영화음악의 거장인 엔니오 모리꼬네 작품 중 평화를 주제로 한 영화의 음악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연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동안 진행 예정이다.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더 웨스트>의 ‘Finale’를 시작으로 <미션>의 ‘Gabriel’s Oboe’, <시네마 천국>의 ‘Cinema Paradiso’ 등 친숙한 음악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회자 전기현과 지휘자 조정현, 콘서트마스터 남상봉, KME(코리아모던앙상블) 등이 출연자로 나선다.


구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출입자명부 작성 및 발열체크, 좌석 2칸 이상 띄우기, 음식 섭취 금지 등 정부방역지침보다 강화한 기준을 적용해 운영할 방침이다.


콘서트는 오는 26일(일) 저녁 8시 55분 OBS ‘전기현의 씨네뮤직’에서 방송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아름다운 음악을 매개로 시민들이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평화통일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3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