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금숙 의원, “주민으로서 든든하고 고마워” - 도봉소방서 찾아 대원들 격려하고 소방시설 시연
  • 기사등록 2021-01-05 22:49:25
기사수정


▲ 고금숙 의원이 도봉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소방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도봉구의회 고금숙 의원이 지난해 성탄절을 앞두고 도봉소방서를 찾아 구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했다.


고금숙 의원은 코로나19 대응과 겨울철 한파 관련 동절기 대응 상황, 도봉119안전센터 이전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김용근 서장을 비롯한 소방서 관계자들과 논의하고, 소방시설을 점검했다.


고 의원은 소방대원들 안내로 첨단소방장비인 배터리식 유압콤비절단기, 대형유압절단기, 대형유압전개기, 매몰자 음향탐지기, 매몰자 영상탐지기 등을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고금숙 의원은 시연을 마친 후 “소방시설들을 직접 살펴보니 주민의 한사람으로서 안심이 되고 무엇보다 든든하다”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소방장비를 살펴보고 화재와 재난에 대처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가벼워졌다.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는 소방관들을 위해 도봉구의회 차원에서 더 많은 지원방안을 찾아야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용근 서장은 “바쁜 의정활동 중 소방업무에 관심을 가져준 것만으로 큰 힘이 된다”면서, “소방관들은 코로나19 대응과 함께 구민의 생명·안전을 위해 최 일선에서 일한다는 자긍심이 크다”며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도봉소방서는 대형화재 위험이 큰 전통시장 자율안전점검체계 확립과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 화재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 공사장 특별 안전점검 등 화재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3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