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드림스타트 가족봉사단, 가평서‘힐링캠프’ - “드림스타트 자원봉사단에 적극적인 지원 하겠다”
  • 기사등록 2016-11-09 12:47:37
기사수정


사과따기 체험에 참가한 드림스타트 가족봉사단.

양육코칭 등의 봉사활동을 하는 드림스타트 가족봉사단이 가평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은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간 경기도 가평 잣향기푸른숲에서 드림스타트 가족 봉사단 35명이 참여하는 ‘꿈·희망 증진 가족캠프’ 를 열었다.


이번 가족 캠프는 생업에 종사하기 바쁜 상황에도 매월 정기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드림스타트 ‘가족·벗(友)꽃봉사단’ 의 사기 진작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숲 해설가와 함께 잣나무 숲길을 걷고 나만의 보물상자를 만드는 목공 체험과 캠프파이어를 진행했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사과따기 체험과 경기도 유형문화재가 보관되어 있는 월사집목판에서 탁본체험을 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가한 한 사람은 “작은 봉사지만 드림스타트를 통해서 나누는 기쁨을 알게 되어 무척 보람있었는데, 아이와 함께 좋은 프로그램 참여하게 되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 구청장은 “자녀를 양육하느라 바쁜 부모님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대해 깊이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자원봉사단의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가족·벗(友)꽃 봉사단은 드림스타트 대상 가족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서 드림스타트 가정 중 결식우려와 자녀 양육에 어려움이 있는 부자가정, 조손가정 등을 대상으
로 반찬지원 및 양육코칭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봉구청 복지정책과 제공(02-2091-309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