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1-14 13:11:13
  • 수정 2016-11-14 13:16:25
기사수정


<맞춤형 인간탄생> 「뉴-멘토」저자 이병섭
정직한 민족만이 인류가 바라는 문화와 예술을 찬란하게 꽃피울 수가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은 인간의 본연의 순수한 정(情)과 사랑과 즐거움의 환희를 찾고 가꾸는 일입니다.


그리스, 로마, 프랑스는 문화와 예술을 중시하는 만큼 민족성도 정직합니다. 우리 한민족도 찬란한 문화유산을 생각하면 원래 민족성은 평화를 사랑하며 창의적이고 정직한 민족으로 탄생했으나 많은 외침과 전란을 겪고 짧은 시일에 산업사회로 진입하는 교육의 실행 잘못으로 정직한 민족성이 희석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의 발달은 번뜩이는 영감과 창의력이 뛰어나고 정직하지 않으면 이룰 수가 없습니다.


민족의 피를 이어받아 K-팝 열풍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TV 드라마, 영화 등이 세계 무대에서 빛을 발휘하는 것도 우리 민족에게 풍부한 DNA가 잠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글 창제, 측우기, 첨성대, 건축물, 금속활자 발명 등으로 미루어 과학기술과 문화와 예술의 발달의 원동력은 정직한 정신에서 나옵니다.


문화와 예술의 바탕이 잘 마련되어야 다른 학문과 과학기술도 정직한 마음씨와 고운 심성에서 꽃피우게 됩니다.


징, 꽹과리, 장구만 있어도 만물의 소리를 모두 낼 수 있고, 만물의 소리를 조화시켜 인간의 쾌락과 즐거움을 자아낼 수 있는 궁,상, 각, 치, 우의 5음계는 자연의 소리와 인간이 필요로 하는 소리를 가장 잘 조화시킨 음색을 자아냅니다.


이처럼 전 국민의 정직이 국가의 앞날을 좌우합니다. 개개인의 경쟁력도 모두 정직에서 나옵니다. 정말로 정직한 사람은 자기 자신마저도 속이는 일이 절대로 없습니다. 얄팍한 권모술수를 써서 사익을 취하려고 하지 않으며, 선의의 거짓말도 절대로 용납하지 않습니다.


정신과 몸과 마음을 항상 정갈하게 하여 정신 통일이 잘 되고, 질서 정연하게 생활해야 모든 인간이 바라는 올바른 진리가 터득된다고 믿습니다.


문화와 예술적 감각과 감성지수가 뛰어나야 창의적인 생각이 자주 피어오르고, 정직해야 바른 학문의 길이 선명하게 열립니다.


정직해야 후손들이 잘 되고, 물질의 탐욕보다 정직한 정신력을 남겨 주어야 바르게 삶을 사는 표본이 되는 것입니다. 정직하게 살다가 죽음을 맞이하는 것은 살아 있는 동안 마음이 평화로운 삶을 산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의 평화는 정직한 마음과 정신생활에서 온다는 것을 바르게 인식해야 합니다. 무한한 발전과 균형 잡힌 인격은 정직한 생활 자세에서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정직한 사람만이 찬란한 문화를 창출하고, 예술을 완성시키고, 새로운 학문을 개척하여 후손들에게 남겨주고, 신의 영역을 넘어서는 훌륭한 업적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한 점 부끄럼 없는 정직한 마음을 지니고 한평생을 살다 가면 그것이 큰바위 얼굴로 화하여 잊혀지지 않는 기념비적인 인물이 되는 것입니다. 죽은 자의 영광인 것입니다.


바른 학문은 정직의 산물, 죽은 학문이 아닌 살아 있는 학문 추구입니다. 이것이 인간이 추구할 학문의 목표입니다. 정직한 사람들이 살아 있는 학문을 추구하는 대로 인류사는 발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정직이 개인의 운명, 국가의 운명, 인류의 운명까지도 모두 결정합니다. 정직합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