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문화원, ‘삶 속에서 꽃피는 도봉문화’ 개최 - 문화예술인과 주민 연결하는 ‘문화예술장터’ 개시
  • 기사등록 2021-03-30 19:33:46
기사수정

도봉문화원(원장 이영철)은 오는 4월 3일, 문화가 있는 날 『삶 속에서 꽃피는 도봉문화』 도봉 문화예술장터를 도봉문화원 공식 유튜브 채널 ‘도봉문화원DTV’에서 개최한다.


이번 도봉 문화예술장터는 도봉구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이 본인의 재능을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지자체 프로그램은 지역 내 문화시설을 거점으로 지역 특성을 살린 기획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공모사업이다. 


도봉문화원은 이에 지역문화와 지역주민을 서로 연결해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지역예술인의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자 ‘도봉 문화예술장터’를 기획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도봉 문화예술장터’는 4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된다.


문화예술장터에서 문화예술인은 본인이 가진 예술 재능을 소개하거나 간단한 레슨을 시연하고, 이를 본 주민은 예술인의 작품 또는 강좌를 구매할 수 있다. 홈쇼핑 형태를 빌려 문화예술인의 재능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주민에게는 긍정적 에너지를 부여하고 예술인에게는 새로운 방식의 홍보 효과를 야기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요즘 집에서 문화향유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공예키트를 보내주는 시청자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문화가 있는 날 『삶 속에서 꽃피는 도봉문화』는 매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 토요일(4.3/ 5.1/ 5.29/ 7.3/ 8.28/ 10.2)에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도봉문화원은 앞으로 지역문화를 함께 만들어갈 문화예술인과 주민 참여단을 모집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삶 속에서 꽃피는 도봉문화』 참여 및 관련 문의는 도봉문화원 홈페이지(www.dobong.or.kr) 또는 도봉문화원 사무국(02-905-4026)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4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