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학마을도서관, 고품질 인문학 프로그램 마련 - <세대 공감 타임머신>, <신화 속 삶의 지혜> 운영
  • 기사등록 2021-05-18 21:35:24
기사수정



▲ 도봉구학마을 도서관이 준비한 <세대공감 타임머신>과 <신화 속 삶의 지혜>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학마을도서관이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과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고품질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인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강연과 현장 탐방, 체험활동을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학마을도서관은 <세대공감 타임머신>을 준비했다.  


오는 27일부터 성인 20명을 선착순 모집해 총 11회에 걸쳐 비대면, 대면 수업을 병행해 강의와 탐방을 통해 도봉구 지역의 발전사를 알아본다.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본 도봉구의 역사, 도봉구 지역의 변천사와 도봉구민의 추억, 사진 촬영 및 편집 기술을 통한 도봉구 지역 탐방, 사진으로 본 도봉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전시회 순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 지혜학교’로는 <신화 속 삶의 지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7월 2일부터 성인 20명을 선착순 모집해 신화 다시 읽기를 통해 정신분석학과 철학적 관점에서 신화와 인간의 삶을 살펴본다.


교육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참고하거나 학마을도서관(02-955-0655)에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가 가져온 사회 변화에서 공동체 가치 회복을 위한 인문학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면서, “일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도봉구 지역의 역사와 인문학적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철학적 인문학적 성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4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