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문화원-도봉문화정보도서관, 업무협약 - 문화자원·향토자료 공유, 지역문화 활성화 노력 약속
  • 기사등록 2021-05-25 18:27:15
기사수정


▲ 도봉문화원과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의 지역문화 협력 업무 협약 기념촬영 모습


도봉문화원(원장 이영철)은 도봉문화정보도서관(관장 금준규)과 지난 17일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도봉문화원 도봉갤러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최영근 도봉문화원 사무국장과 금준규 도봉문화정보도서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와 도봉문화재단 진형우 문화도시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도봉문화원은 그동안 도봉구와 관련된 방대한 양의 향토자료를 조사·수집 및 축적에 힘써왔으며, 이러한 지역문화자원을 기반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지역문화사업 및 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였다. 


도봉구를 대표하는 도서관으로서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장 자료의 접근성을 향상하고 보다 다양한 문화자원 활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자료의 1차적 공유를 넘어 도봉구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내 문화기관 간 연계 시작이라는 의미에서 또 다른 의미를 갖게 됐다. 그간 도봉구의 다양한 문화 기관 및 단체 간 업무 공유 및 협력이 미흡했는데, 본 협약 체결이 도봉구 문화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시발점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영철 문화원장은 “지역문화 활성화에 대한 각 문화기관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이라며, “향후 각 기관의 활발한 활동을 통한 지역 특색 및 정체성의 도출, 그리고 지역만의 시그니처 문화콘텐츠 개발·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4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