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족놀이문화로 양육 스트레스 극복한다” - 창동사회복지관, 미라클아빠단 산책 프로그램 지원
  • 기사등록 2021-06-15 19:25:44
기사수정


▲ 미라클아빠단 가족별 야외가족산책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동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5월 19일, 22일 양일에 걸쳐 미라클아빠단(온라인 아빠놀이 연구모임) 주도 야외 가족산책 프로그램을 지원해 총 11가정(총35명)이 자연 속 가족 산책 방법을 학습하고 즐길 수 있었다.


미라클아빠단은 평소 양육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아빠들로 2019년 구성된 모임으로, 온라인 미션 및 역량강화 교육, 야외체험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가족놀이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2020년 ‘아빠랑나랑 QnA’ 소책자 발간을 기반으로 매년 다양한 아빠놀이사례를 책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은 미라클아빠단이 평소 희망했던 야외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진행됐으며, 가족 셀카, 가족질문지 작성, 가족놀이미션수행 미션과 함께 가족단위 야외산책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에 노출되지 않도록 직계가족단위로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오랜만에 자녀와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며, “자녀와 집에만 있다 보니 지루할 때가 많은데 이런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자녀와 더 친해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산책에 함께 한 학생은 “아빠, 엄마와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다음에 또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창동종합사회복지관 최영대 관장은 “자녀양육에 관심이 많은 아빠들이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아빠와 가족의 역량강화를 위해 활동하는 모습을 응원한다”며, “아빠모임이 건강한 가족놀이문화를 확산시킬 모델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라클아빠단에서는 아빠 주도 가족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6월 중으로 아빠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미라클아빠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창동종합사회복지관(02-993-3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5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