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부교육지원청, K-에듀파인 매뉴얼 배포 - 예산·수입·지출별 자주 묻는 질문과 문서작성 등 담아
  • 기사등록 2021-07-06 17:44:03
기사수정


▲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자주묻는 질문 & 업무TIP 매뉴얼 표지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용훈)은 K-에듀파인 전 분야에 대한 업무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자주묻는 질문 & 업무TIP 매뉴얼」을 제작해 관내 60개 사립유치원에 보급한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도입 2년차를 맞아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K-에듀파인 주요 질의·응답 및 업무TIP 중심의 매뉴얼·동영상이 필요하다는 요청사항을 반영하고 기존 매뉴얼·동영상의 한계를 보완해 제작했다.


주요내용은 예산·수입·지출별 자주 묻는 질문과 문서작성 등 업무TIP 중심으로 제작했고, 매뉴얼에 QR코드를 삽입해 동영상에 손쉽게 접속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1시간 내외의 동영상과 달리 1~5분 내외의 클립 형식으로 제작해 업무담당자가 필요한 부분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사립유치원뿐만 아니라 전체 사립유치원에서도 실시간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자체 온라인 연수 채널 ‘북부교육TV’에 동영상(클립)을 탑재했다.


이번 매뉴얼은 사립유치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형 실무 매뉴얼로, K-에듀파인 전면도입 2년차를 맞아 기초적인 매뉴얼·동영상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부분을 보완해 현장 활용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조용훈 교육장은 “이번 매뉴얼이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 전 분야에 대한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투명하고 공정한 회계업무 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에 대한 꾸준한 지원을 통해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5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