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부교육지원청, 「라떼는 말이야~」 공모전 개최 -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 위한 실천수칙 발굴
  • 기사등록 2021-07-13 19:22:30
기사수정



▲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을 위한 「라떼(나 때)는 말이야~」 공모전 안내 포스터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용훈)은 오는 25일(일)까지 학부모와 관내 교직원,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이용 직·간접적으로 경험했던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수칙 「라떼(나 때)는 말이야~」공모전을 개최한다.


「라떼는 말이야~」는 개성 있고 효과적이며, 갑질 없는 청렴한 사회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실천수칙을 발굴해 공정하고 수평적인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추진한다.


계층 간, 세대 간 사회적 갈등 극복의 희망적인 메시지, 상호존중 배려 문구 등 실천수칙을 자유롭게 작성해 「국민생각함」에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8월 18일(수) 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하며 우수작 10명 및 당선작 30명에게는 카페라떼 모바일 교환권이 지급된다. 


선정 작품은 향후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 실천수칙 자료로 배포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 및 청렴도 향상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기존 공무원 대상 공모에서 참여 폭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갑질 근절과 청렴 공감대 확산을 도모하고자 했다”면서, “많은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흥미 속에 생활 속 청렴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54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