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어린이집’ 행안부 안전 교육·훈련 대상 수상 - 전국 지자체, 기업, 어린이집, 개인 등 186개 응모
  • 기사등록 2021-09-14 20:09:51
기사수정


▲ ‘성북 어린이집’이 행정안전부 ‘지진안전 교육·훈련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성북 어린이집 지진안전 교육·훈련 모습


성북구 ‘국공립 성북 어린이집’이 행정안전부 ‘지진 안전 교육·훈련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1등인 ‘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지진안전 교육·훈련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지진안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최근 높아진 지진안전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전국의 지자체, 기업, 어린이집, 개인 등 총 186개 응모작이 접수됐다.


전체 응모작 중 심사 후 20여 점을 선정해 시상하는데 이 중 ‘국공립 성북 어린이집(성북로4길 13-2)’이 대상을 차지했다.


‘국공립 성북 어린이집’은 평소 어린이집 내에서 재난과 관련된 안전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인근에 신축 공사장이 있어 어린이집 일상 활동 중에 감지되는 현상 및 지진대피소 방문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대상 수상작은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및 추후 행정 안전부 지진안전 교육·훈련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린이집들이 긴급 보육, 보육 교직원 백신 우선 접종 등 업무가 급증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도 이런 기쁜 수상 소식을 접하게 돼 매우 감사하다”면서, “국공립 성북 어린이집의 사례를 지역의 모든 어린이집과 공유해 지진을 포함한 모든 재난에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성북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