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추석에도 안심하고 맡기세요!” - 노원구, 추석 연휴 기간 ‘반려견쉼터’ 운영 - 개별 호텔장, 성별 체급에 따른 놀이터 마련
  • 기사등록 2021-09-14 20:45:53
기사수정


▲ 올 설에 노원구청 대강당에 마련된 반려견쉼터에서 반려견들이 함께 놀이터를 이용하고 있다.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올해도 명절 연휴 증가하는 유기견 발생을 예방하고, 주민들이 겪는 성수기 애견호텔 예약 어려움 해소 및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반려견쉼터>를 운영한다.


이용 대상은 사회성에 문제가 없는 동물등록 및 광견병 예방접종을 마친 생후 6개월 이상 소형견(8kg이하)이다. 


임신 또는 발정 중인 경우는 제외하며 독거어르신, 장애인, 수급자 등 취약계층이 우선 이용할 수 있다.


반려견 쉼터는 구청 2층 대강당에 설치할 예정이다. 운영기간은 20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다.


쉼터는 반려견들이 쉴 수 있도록 개인 호텔장과 다른 반려견들과 어울려 놀 수 있는 놀이터로 구성한다. 다양한 운동기구 및 장난감 등을 비치한 놀이터는 성별과 체급에 따라 공간을 분리한다.


주간(오전 9시~저녁 9시)에는 18명의 반려견 전문돌봄단(펫시터)이 3인 1조, 2교대로 근무하고, 야간(저녁 9시~익일 오전 9시)에는 숙직근무자가 상황실 CCTV로 모니터링하며 순찰을 강화한다.


구는 견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1일 2회 사진 전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관내 24시간 운영하는 병원과 연계해 반려견의 질병·부상 등 비상상황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대비할 계획이다.


한편, 접수기간은 17일 오후 6시까지로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만,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은 보건위생과 동물보호팀(02-2116-4269)에 전화로도 접수 가능하다. 총 30마리를 모집하며, 비용은 5000원이다.


쉼터 이용 시, 반려동물이 낯선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평소 먹던 사료, 사용하던 장난감이나 침구, 주인의 채취가 묻어있는 물품 등을 함께 지참하면 좋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추석 기간 부득이하게 반려견의 임시보호가 필요한 구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