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나눔 위한 추석맞이 식품나눔 기부박스 설치 - 창2동·도봉2동 거점기관 지정 취약계층 따뜻한 명절 지원
  • 기사등록 2021-09-14 21:13:04
기사수정



▲ 창2동과 도봉2동 주민센터에 설치된 식품나눔 기부박스 모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코로나19로 생활이 더 어려워진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식품 나눔’을 추진한다.


구는 각 가정에서 나누고 싶은 생필품을 기부할 수 있도록 창2동 주민센터와 도봉2동 주민센터를 주요 거점기관으로 지정해 ‘식품나눔 기부박스’를 설치했다. 또, 기부 나눔 봉투를 비치해 지역주민에게도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물품 모금은 추석을 앞둔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해당 기간 주요 거점기관(창2동, 도봉2동)을 통해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할 수 있다.


기부 가능한 품목은 통조림, 라면, 쌀 등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이다. 단, 고기, 냉동식품,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등 안전 우려가 있는 상품은 제한된다.


한편, 거점기관으로 모인 물품들은 도봉푸드뱅크마켓에서 수거해 분류, 검수 작업을 거쳐 푸드뱅크마켓 이용자인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푸드뱅크마켓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지역의 따스한 정을 나누고자 ‘추석맞이 식품 나눔’을 추진하게 됐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구민들의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