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석 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임명 - “국민들 체감 정책 제시로 4기 민주정부 창출에 최선”
  • 기사등록 2021-09-14 21:28:28
기사수정


▲ 김용석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김용석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1)이 지난 3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통해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 당헌 제42조에 의하면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기 위한 핵심 집행기관으로 정부의 원활한 국정 과제 추진과 정책 개발을 위해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또 당의 강령과 기본정책 실현에 필요한 사항의 조사·연구·심의 및 입안, 법률안 등 국회에 제출되는 의안의 심의, 당과 정부의 정책에 대한 당·정 간의 협의 및 정부 정책에 대한 검토·대안제시 등의 권한을 갖고 있다.


김용석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전반기 대표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회장을 역임하며 ▲청년 기본 조례 ▲세월호 참사 추모 조례 ▲몰카안심 화장실 조례 등을 전국 최초로 발의하며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용석 의원은 “정책위 부의장에 다시 임명 돼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과 소상공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제시로 제4기 민주정부 창출에 앞장서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0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