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북혁신도시 제3금융 중심지 지정에 최선” - 박용진 후보, 금융과 국가차원 재테크 공약 발표
  • 기사등록 2021-09-14 21:29:56
기사수정


▲ 박용진 국회의원이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 발전 등의 내용을 담은 선거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대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로 경선 레이스를 펼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기호 5번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이 전라북도 발전 지역공약을 발표했다.


박용진 후보는 지난 10일 오전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라북도 발전을 위한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기자회견 후 제3금융 중심지 금융타운 조성 부지 현장을 시찰했다.


박용진 후보는 “전북혁신도시를 제3금융 중심지로 지정할 수 있도록 사력을 다하겠다”면서,  “대한민국이 수출로만 먹고사는 나라가 아닌 금융과 국가차원의 재테크로 더욱 부강한 나라가 되는데 전북이 중심지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대통령이 되면 전북혁신도시에 국부펀드 운영기구를 유치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금융 중심지로 쐐기를 박겠다”면서, “대선주자로서도 물론이고 정무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으로서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박용진 후보는 “전북이 미래의 땅이 될 수 있는 100년 청사진을 그리겠다”며 ▲남원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조속 설립 완료 ▲새만금 및 전북 지역 발전 기틀 마련 등 전북 발전 공약을 공개하며, “물러서지 않고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용진 후보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인 전북 장수 방문을 시작으로 호남 지방을 돌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