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교통지도단속 업무매뉴얼’ 제작 - 교통지도단속 명확한 기준 제시 실무지침서 역할 - 120 민원안내, 버스·택시 운수종사자 교육 등 활용
  • 기사등록 2021-09-22 12:25:35
기사수정


▲ 서울시 교통지도단속 업무매뉴얼 표지


서울시는 교통지도단속 시 일선현장에서 직원들이 명확한 단속기준을 제시해 단속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민원처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책 한권만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통지도단속 업무매뉴얼’ (이하 업무매뉴얼)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업무매뉴얼’은 일선에서 교통지도단속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 및 120다산콜센터 상담에 활용하고, 버스·택시 운수종사자 교육 등에도 널리 활용하도록 업무수행에 꼭 필요한 내용을 알기 쉬운 내용과 형식으로 구성했다.


비매품인 ‘업무매뉴얼’은 120다산콜센터, 서울시와 자치구 교통관련 부서, 버스·택시조합 등에 배부됐다. 또 필요 시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전자책으로도 제작·배포했다.


‘업무매뉴얼’은 일명 민식이법 등 최근 개정되거나 달라진 교통법규, 단속기준 등을 반영하고 명확한 기준제시로 교통지도단속에 대한 공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업무매뉴얼’은 불법 주·정차 단속, 택시 등 사업용자동차 불법행위 단속, 버스·택시 등에 대한 교통불편신고 처리절차, 교통법규 위반차량 시민신고제 운영, 버스·자전거 전용차로 및 녹색교통지역 운행제한 차량에 대한 과태료 부과징수 등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불법 주·정차 단속분야에서는 단속공무원의 민원응대요령, 주·정차 위반 요건 및 단속대상, 주·정차 관련 안전표지 등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쉬운 도표 등으로 표현했다.


아울러, 택시 등 사업용자동차에 대한 현장단속 표준안을 제시하고, 위법차량에 대한 행정처분, 타 시도 택시의 사업구역 외 영업 단속 등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자세히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