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께해요 무포장 생활 사업장” - 성북구, 민·관 협력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추진 - 다회용기 포장 장려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보전 도모
  • 기사등록 2021-09-22 12:32:21
기사수정


▲ 성북구의 ‘함께해요 무포장 생활 사업장’ 안내 포스터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매년 증가하는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줄이기 위해 ‘무포장 생활 사업장’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구청 환경과와 종암동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민간단체 ‘봄봄’도 협력해 ‘함께해요 무포장 생활 사업장’ 발굴 및 홍보에 나섰다.


‘함께해요 무포장 생활 사업장’이란 직접 가져온 다회용기에 포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일회용 포장재 대신 가져온 용기에 음식을 포장 판매하는 사업장을 말한다.


‘함께해요 무포장 생활 사업장’에 많은 사업장이 참여하게 되면 다회용 포장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유통,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회용 포장재 소비량이 줄어들게 된다. 


이는 탄소 배출 저감을 이끌어내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보전도 기대할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함께해요 무포장 생활 사업장’에는 일회용 포장재를 줄이는 데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업장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성북구청 환경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메일(imsse3634@sb.go.kr) 또는 팩스(02-2241-6551)로도 신청 가능하다.


무포장 생활 사업장에 동참한 사업장이 전기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도 줄이고 마일리지도 받을 수 있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에도 가입하면 에너지 절약 용품(3구 멀티탭)을 받을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함께해요 무포장 생활 사업장’에 많은 사업장이 참여하도록 적극 홍보해 성북구가 일회용 폐기물을 줄이는 데 앞장설 것”이라면서, “또 앞으로도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