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의 소중함 함께 나눠요” - 노원구, ‘생명사랑 영상공모전’ 개최 - 자살예방 및 생명 존중 주제 17작품 선정
  • 기사등록 2021-09-28 21:06:24
기사수정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노원 생명사랑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고립감과 소외감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수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살 예방 행사와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노원구는 비대면 교육을 확대하는 한편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생명존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지역과 연령에 관계없이 영상편지, 웹툰영상, 캠페인 및 응원 영상 등 생명 사랑 취지를 담은 ▲3~10분의 유튜브 영상이나 ▲10초~1분의 틱톡, 유튜브 쇼츠 영상을 제작해 10월 18일까지 담당자 이메일(chointer@now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사전심사와 2차 심사위원 평가로 이뤄지며 주제 적합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17작품을 선정해 10월 29일 발표한다.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2명) 30만원, 우수상(4명) 15만원, 입선작(10명) 5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노원생명존중TV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하고 비대면 자살예방 홍보자료 및 생명지킴이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와 고용시장 악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노원구의 자살률이 최근 2년 연속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보람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주민들의 인식이 변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