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청소년 아지트, 전시·체험 기획전 개최 - 김중석 작가 ‘나오니까 좋다’ 주제 4곳서 3회 운영
  • 기사등록 2021-10-12 18:30:10
기사수정


▲ 전시·체험 기획전을 개최하는 노원구 청소년 아지트 중 한 곳인 오락실 전경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청소년아지트 네 곳에서 그림책 <나오니까 좋다>를 주제로 전시·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획전은 청소년아지트 ▲미트업센터(월계2동) ▲오락실(중계2,3동) ▲하쿠나마타타(상계3,4동) ▲힐끔힐끔, 끌림(상계6,7동) 등 총 4곳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기획전 주제는 김중석 작가의 그림책 ‘나오니까 좋다’다. 이 책은 서로 다른 성향의 릴라와 도치가 함께 캠핑을 떠나며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묶은 책이다. 


전시체험전은 책 속 주인공이 돼 캠핑 기분을 느끼며,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림책 그림전시> ▲책 속의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꾸며진 <포토존> ▲그림책을 주제로 한 <엽서 쓰기, 컬러링>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각 아지트별로 진행한다.


비대면 관람이 가능한 온라인 전시 체험도 함께 운영한다. 아울러 16일에는 <김중석 작가와의 만남>도 진행한다. 


그림책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직접 작가가 돼 드로잉도 하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전시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관람 및 체험은 코로나19방역을 위해 인원을 제한, 하루 총 3회(오후 1시, 2시30분, 4시),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체험신청은 노원구 청소년아지트 블로그(https://blog.naver.com/youth-hideout)를 통해 무료로 예약 가능하다. 


선착순 2,000명에게는 체험키트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아지트 블로그 및 아지트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그림책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힐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역 내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