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랑 유아숲서 놀고 커피쿠폰도 받고” - 사진이나 영상 해시태그 포함 SNS 게시하면 돼 - 노원구, 태릉 유아숲체험원 등서 독자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1-10-19 19:30:03
기사수정


▲ 제 8회 유아숲축제 홍보(SNS게시) 이미지


올해 8회째를 맞는 유아숲축제(약칭 ‘숲놀’)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오는 11월 14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로 개최된다.


2015년부터 진행된 유아숲축제(숲놀)는 그간 유아숲체험원 정기이용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유아들과 부모들이 유아숲체험원에 한데 모여 숲속 보물찾기 등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행사로 진행됐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는 개최되지 않았다. 


2021년 현재 서울시내 유아숲체험원은 노원구의 태릉 유아숲체험원 등 71개소가 운영 중이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사진이나 영상을 이벤트별로 제시된 3가지 해시태그를 포함해 게시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 등이 제공된다.


‘집콕! 숲놀이’는 집에서 아이와 자연물을 가지고 노는 사진(3장 이상) 또는 영상을 인증하며 해시태그로 #집콕놀이 #숲놀 #서울시유아숲축제를 게시하면 된다.


‘둘. 우. 유. 소(우리동네 유아숲체험원을 소개합니다.)’는 가족 등 소규모단위로 유아숲체험원을 방문해 노는 사진(3장 이상) 또는 영상을 #ㅇㅇㅇ유아숲체험원(방문한 유아숲체험원 이름) #숲놀 #서울시유아숲축제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또 지난 6일부터 사전 행사인 리그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울의 공원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유아숲 축제 게시물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리그램하면 간단히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그램이란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물을 출처를 밝히고 다시 올리는 것을 말한다.


한편, 노원구 등 5개 자치구에서는 유아숲체험원을 방문했을 때 참여할 수 있는 자체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마련해 운영한다.


노원구는 수락산, 불암산, 영축산, 태릉 유아숲체험원에서 「숲속 엘리베이터」, 「소중한 우리가족꽃」 등 정기이용기관이 참여하는 프로그램과 주말단위 가족 탐방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벤트 참여 등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와 서울의 공원 인스타그램 계정(@seoul_parks_official) 및 서울시 유아숲 인스타그램 계정(@seoul_kids_forest)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노원구 축제 관련 문의는 여가도시과 김수빈 주무관(☎2116-0624)에게 하면 된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자치구 일정은 축소 또는 변경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