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북부기술교육원, New Lab 개념 실습장 완공 - “4차산업 시대 맞아 효과적 실습시스템 구축”
  • 기사등록 2021-11-23 22:22:44
기사수정


▲ 뉴랩 개념의 실습장을 완성한 서울시북부기술교육원 전경.


서울시북부기술교육원(원장 백완기)은 17일 ‘New Lab혁신기술교육센터’를 8일 완공했다고 밝혔다. 장영오(북부기술교육원 교학처) 교학처장은 “교육센터를 통해 서울시 북부권역의 창업허브 역할, 북부권 기업체와의 산학 연계발전, 타 전공 교육생과의 지식공유 등이 일어날 것”이라며, “4차산업 시대에 효과적인 직업교육 실습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장 처장은 또 “기술교육센터는 창의·협력·공유 능력 기반의 뉴랩형 교육을 위한 창작공간으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교육생들의 미래역량 함양과 가상증강현실(VR/AR) 실습장 구성으로 교육생들의 상상·창의력을 구현하는 다목적 창의교육 공간”이라고 말했다.


기술교육센터는 VR/AR/MR 실습장 및 3D멀티미디어 장비를 활용, 비대면 실습 및 훈련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교육원 교육생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창작 활동에 대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제품 제작 및 아이디어 사업화도 가능하다.


백완기 북부기술교육원장은 “New Lab혁신기술교육센터는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집체 위주의 교육 축소 등 직업훈련 변화에 대비, 뉴랩 개념 다목적 공동실습장 구축·운영을 통해, 미래사회를 선도적으로 대비하는 창의인재 양성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환경이다”고 밝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