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종교문화 치유순례 프로그램 운영 - 봉황각과 화계사 잇는 북한산 둘레길 7km 뛰어 - 모든 구간 완주하면 기념주화·사진·완주증서 지급
  • 기사등록 2021-11-30 22:00:20
기사수정


▲ 강북구 치유순례 프로그램 홍보물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종교문화 치유순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종교 유적지를 출발해 북한산 둘레길에서 트레일 러닝(자연 속 비포장 길을 뛰거나 달리는 운동)을 통해 또 다른 종교 유적지로 옮겨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4일(토)부터 13일(월)까지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하루 한 차례씩 열 번 열린다. 매일 선착순 15명씩 총 150명이 참여할 수 있다.


북한산 둘레길 구간은 ‘소나무 숲길’, ‘흰 구름길’ 일부 구역과 ‘순례길’ 전체로 총 7㎞에 이른다. 봉황각이나 화계사가 각각 출발점과 도착점으로 어디서 시작하고 끝낼지는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참가자는 우선 전문 강사와 함께 북한산 둘레길을 끝까지 달려야 한다. 이후 종착지에서 열리는 세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트레일 러닝 입문과 명상 다지기로 나뉜다. 리듬 필라테스와 연계, 호흡명상 배우기, 자신의 고통지수 측정하기, 마음 색깔을 칠하는 만다라 명상하기 등이 있다. 날짜별로 다르게 진행된다.


인증 사진을 찍으면 개인별 참여도 가능하다. 출발지, 둘레길 도중, 도착지를 차례대로 사진 촬영하고 사회관계망 서비스(인스타그램)에 19일(일)까지 남기면 된다.


완주한 참가자는 완주증, 기념주화와 사진을 받는다. 참여 희망자는 ‘씬과함께(withscene.com)’ 누리집에서 원하는 날짜와 참가형태를 선택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구청 문화관광체육과(02-901-6216)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수려한 북한산 풍경 속에서 달리며 근현대사와 얽힌 종교문화 자원을 탐방하는 좋은 기회”라며, “자연과 교감하며 몸과 마음을 달래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