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마을도서관, 구립도서관 생활문화 공론장 마련 - 생활문화공간으로서 구립도서관 역할과 방향 모색
  • 기사등록 2021-12-21 21:59:34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학마을도서관이 지난 20일 ‘도봉구립도서관 생활문화 활성화 공론장’을 개최했다.


서울문화재단 주관 ‘생활문화시설 활성화-도서관에 가면 00도 있고’ 공모사업 일환인 공론장에서는 생활문화공간으로서의 도봉구립도서관에 대한 도서관 관계자 및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1부 ‘관점’에서는 지역문화진흥원 문화사업부 신효진 부장, 도봉문화재단 도서관본부 이희수 본부장, 영등포문화재단 도서관운영팀 이미숙 관장, 이용훈 도서관문화비평가(전 한국도서관협회 사무총장)가 ▲생활문화활성화 정책과 공공도서관 연계 방안 ▲도봉구립도서관 관점에서 바라본 생활문화 거점으로서의 도서관 ▲영등포구립도서관 생활문화 ‘마을기록’ 연결과 공유 사례 ▲지역문화생태계 속 공공도서관의 다름과 고유함에 대해 발표했다.


2부 ‘방향’에서는 이용훈 도서관문화비평가 진행으로 발표자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토론을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론회가 지역 내 생활문화플랫폼 거점이자 소통공간으로서 도봉구립도서관의 역할을 확장하는 데 의미 있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69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