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려사이버대 디자인공학과, 디자인학부로 확대 개편 - 시각·산업·영상·모바일디자인 교육 과정 제공
  • 기사등록 2022-01-04 17:30:11
기사수정


▲ 고려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의 ‘데생연구회’ 작품 전시 현장


고려사이버대학교가 학부 및 학과를 전면 개편하면서 디자인공학과를 디자인학부로 확대 개편했다. 


디자인학부(학부장 이창수)는 2022학년도부터 시각디자인·산업디자인·영상디자인·모바일디자인의 체계화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시각디자인’ 트랙에서는 UI/UX디자인, 그래픽, 편집 디자인, 광고, 일러스트, 웹페이지 실무를, ‘산업디자인’ 트랙에서는 2D CAD, 3D 프린팅, 제품 디자인 실무를 다룬다. 또 ‘영상디자인’ 트랙을 통해 디지털 영상 편집, 디지털 영상 합성, 소셜 미디어 애니콘, 웹툰, 애니메이션, 방송 그래픽 등을, ‘모바일디자인’ 트랙을 통해 SW 코딩, 모바일 게임 실무 등을 배울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디자인학부는 오프라인 모임 ‘데생연구회’를 운영해 지도 교수가 1:1로 미술 실기 지도를 진행한다. 


학생이 공모전에 참가할 경우 아이디어 도출부터 작품 완성까지 출품의 모든 과정을 지도한다. 또 학과 전공 세미나와 전문가 특강, 대학원 진학 진로 지도, 자기계발 프로그램, 독서 토론회 등을 통해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에 능한 인재를 양성한다.


이창수 고려사이버대 디자인학부장은 “A.I, AR, VR, NFT, 메타버스, 비트코인, 빅데이터 등이 중심축이 돼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 우리 사회의 디자인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키우기 위해 이번 학부 개편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월 12일까지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go.cuk.edu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7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