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경전철 교통환경 개선 특위 마무리 - 253회 임시회서 교통 환경 개선 촉구 건의안 채택
  • 기사등록 2022-01-25 20:59:29
기사수정

 

▲ 경전철 교통환경 개선 특위로 활동한 (왼쪽부터)이상수, 허광행, 서승목, 최미경, 최치효 의원.

 

강북구의회 경전철 교통환경 개선 특별위원회(위원장 서승목, 이하 교통개선특위)는 지난 11일 6개월 여간 이어진 특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서승목, 허광행, 최치효, 최미경, 이상수 의원으로 구성된 교통개선특위는 강북구의 열악한 대중교통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간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한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위해 지난해 7월 16일부터 지난 1월 11일까지 활동을 이어왔다.


앞서 강북구의회는 지난해 7월 16일 열린 제2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현재 운행 중인 우이신설선 경전철과 2025년 개통 예정인 동북선 경전철의 교통 현안을 점검하고 관련 사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교통개선특위는 지난해 7월 19일 제1차 특위를 열고 위원장에 서승목 의원, 부위원장에 허광행 의원을 각각 선임하고 향후 활동 추진 방향을 검토하고 이를 토대로 활동계획서를 작성했다. 


11월 18일 제2차 특위에서는 교통행정과로부터 교통 관련 업무현황을 보고받고 우이신설선 왕십리역까지의 노선 연장 및 동북선 정거장 위치 및 출입구 관련 개선방안을 검토했다.


특위는 지난 11일 제3차 특별위원회 회의를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특위는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우이신설선 연장으로 강북구 주민들의 강남권 이동거리를 최소화해 줄 것, 동북선 경전철 정거장 위치를 조정하고 출입구를 추가 설치할 것 등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건의안 및 활동보고서를 작성했다. 


경전철 교통환경 개선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와 우이신설선 및 동북선 경전철 교통환경 개선 촉구 건의안은 24일 열린 강북구의회 25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채택됐다.


서승목 위원장은 “도시철도 소외지역으로 분류되는 강북지역 주민들은 열악한 교통 환경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특위 활동은 마무리 되지만 강북구민의 교통복지 보장 및 균형 있는 지역 발전을 위한 강북구의회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7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