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5 21:11:49
기사수정


▲ 정양석 국민의힘 위원장과 구의원 등이 LH관계자에게 강북구의 공공주택 재개발사업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국민의힘 강북 갑 정양석 위원장과 이성희 전 시의원, 강북구의회 유인애·조윤섭·김미임 의원이 18일 국민의힘 강북갑 사무실에서 LH관계자와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정부가 발표한 강북구관내 공공주택 후보지 11곳에 대해 LH와 정부는 주민 호응도와 사업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예정지구를 선정한다. 예정지구가 되면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설명회를 거쳐 1년 내에 소유자의 3분의2나 토지면적의 2분의1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지구로 지정된다. 지구지정이 된 곳은 시공자를 선정하고 주택건설계획을 수립하여 3년 내에 복합사업 승인절차를 마쳐야 한다.


해당 11곳은 ▲역세권(미아역 동측, 미아역 서측, 미아사거리역 동측, 미아사거리역 북측, 삼양사거리역 인근, 수유역 남측1, 수유역 남측2) 7곳  ▲저층주거지(수유12구역, 송중동 주민센터인근, 구 미아16구역, 삼양역 북측) 4곳이다.


기한 내에 동의를 얻지 못하거나 사업 승인을 받지 못하면 사업은 취소된다. 또 지구지정이 되면 3종 주거지역으로 종 상향을 통해 용적률이 늘어나 사업성이 좋아진다. 10%를 임대주택으로 분양하고, 10%는 LH와 민간이 절반씩 지분을 갖는 공공자가 분양을 하며, 철거단계에서 세입자에 대한 대책도 강구하게 된다고 LH측은 설명했다.


정 위원장 등은 공공주택분양 대상이 작년 6월29일 현재 주택소유자로 제한되어, 재개발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주택을 팔 수 없게 되는 문제점과 노인인구가 많아 어르신들이 재개발을 기피하는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LH가 여론을 충분하게 듣고 신중히 절차를 밟도록 요청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7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