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들 참신한 아이디어를 응원합니다” - 강북구, 청년문화 발굴 등 프로젝트 공모 - 4500만원 편성 사업별 최대 90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22-01-25 21:34:34
기사수정


▲ 강북구의 청년도전 프로젝트 안내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월 8일(화)까지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해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능력 개발 및 자기 발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는 이번 공모에 총 4,500만원을 편성, 선정 사업별로 최대 9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공모주제는 ▲코로나 상황 대응 온라인 적극 활용 가능한 사업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여성의 안전·복지·문화 등의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그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 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다.


신청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공고일 기준)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hunaya@gangbu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우리 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02-901-7253)로 문의하면 된다.


강북구는 지난해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정책 정보안내 온라인콘텐츠 ‘강북에쎈쓰’ ▲강북의 청년을 잇는 ‘강북브릿지’ ▲쓰레기 사진전 ‘모로하지’ ▲강북구 청년 예술인 소개 ‘삶은달걀’ ▲플라스틱 러너의 환경메이트 ‘플라스틱러너’ 등 총 8개 사업을 선정·지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것이 청년 역량 강화의 출발점”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7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