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응답하라! 어린이기자” -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공개모집 - 탐방취재·인터뷰 등 어린이신문 발간 참여
  • 기사등록 2022-03-16 12:23:04
기사수정


▲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집 포스터


서울시는 시에서 발간하는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에 참여할 어린이기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며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화)까지다. 내친구서울 기자로 활동하고 싶은 어린이는 내친구서울 홈페이지(kids.seoul.g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시, 지원서와 함께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작성해야 하며, 기사 주제는 1)우리 학교 특종을 잡아라! 2)나만 알고 있는 서울의 보물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어린이기자가 되면 기자증과 기자수첩을 받고, 내친구서울 홈페이지(kids.seoul.go.kr)에서 기사쓰기 활동을 할 수 있다.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는 서울시를 대표하는 어린이 기자단으로, 서울시의 주요 정책·시설·행사·생활정보·학교 소식 등을 주제로 직접 취재한 체험형 뉴스를 전하고 있다. 


어린이기자로 선정되면 기자증과 기자수첩을 받으며, 내친구서울 홈페이지에 작성한 기사 중 우수 기사는 홈페이지 메인 및 ‘내친구서울’ 어린이신문에 게재된다. 


탐방취재, 인터뷰, 서울시 주관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고, 열심히 활동한 어린이기자는 서울시장 표창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어린이기자는 서울시산악문화체험센터,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딜쿠샤 탐방취재를 비롯해 서울시 홍보대사인 개그맨 김태균, ‘어기영차 서울’ 영상을 제작한 조성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을 화상 인터뷰 형식으로 만났고, 기사 작성 방법 동영상 참여, ASMR 이벤트, 증강현실(AR)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7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