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프로그램 공모 - 최대 50만 원 봉사활동 재료비, 물품 등 지원
  • 기사등록 2022-04-20 12:44:53
  • 수정 2022-04-20 12:45:15
기사수정


▲ 도봉구의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프로그램 공모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청소년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활동을 지원하고자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신청 대상은 도봉구 지역 중·고등학교나 청소년 기관의 청소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아리며,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프로그램 분야는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7조(자원봉사활동의 범위)의 활동으로 ▲사회복지 및 보건 ▲지역사회 발전 ▲환경보전 ▲사회적 취약계층 권익 교육 및 상담 ▲인권 및 평화 ▲범죄 예방 ▲교통질서 및 기초질서 ▲재난 관리 ▲문화·관광·예술 진흥 ▲부패 방지 및 소비자 보호 ▲공명선거 ▲국제협력 ▲공공행정 지원 등을 주제로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도봉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구청 평생학습체육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jjam8008@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5월 중순 심사위원회를 거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올 10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봉사활동의 성격, 규모 등에 따라 최대 50만 원의 자원봉사활동 재료비와 필요 물품 등이 제공된다.


한편 구는 동아리 자원봉사 활동 시 활동실적을 인정하고, 올 11월 활동실적이 우수한 동아리는 2022년 자원봉사자의 날 표창 대상자로 추천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수동적인 자원봉사 형태에서 벗어나, 주체적이고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이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8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