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문화봉사단: 도봉옛길 패랭이단과 놀자” - 도봉문화원, 문화품앗이 대표 프로그램 선정
  • 기사등록 2022-04-26 20:37:06
기사수정

도봉문화원(원장 이영철)의 ‘도봉문화봉사단 3기: 도봉옛길 패랭이단과 놀자!’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문화품앗이’ 대표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도봉문화봉사단’은 지역의 청년을 중심으로 지역문화를 활용한 문화봉사 프로그램으로 본 공모사업에 2019년 이래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문체부의 문화체육자원봉사 활성화 정책으로 시작된 ‘문화품앗이’는 문화를 통한 지역사회에서의 봉사활동 매개 플랫폼으로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운영하고 있다.  


도봉문화봉사단은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년 차를 맞은 지역문화 청년봉사단체다. 지역문화에 관심 있는 청년들로 구성된 도봉문화봉사단은 지역의 역사·문화에 대한 이론교육과 지역문화 현장답사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수료할 예정이다. 


이후 지역 사회 과제를 파악하고 문화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주체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지난 2년간 도봉문화봉사단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역 주민의 기억을 구술 채록하는 등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을 해왔다.


도봉문화봉사단 3기 모집은 5월 중 도봉문화원 홈페이지(http://dobong.or.kr)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봉사단 신청 및 관련 문의는 도봉문화원 사무국(02-905-4026)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8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