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릉3동 어르신들 추억이 작품으로 태어나다” -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국민대학생들 협력 프로젝트
  • 기사등록 2022-06-08 16:27:09
기사수정


▲ 어르신들과 작품을 함께 한 대학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르신의 ‘추억’을 매개로 지역과 대학, 기업이 하나가 된 서울 성북구 정릉3동의 이야기가 잔잔한 감동을 안기고 있다.


성북구 정릉3동 주민센터와 국민대학교 행정학과 재학생은 5월 한 달 간 ‘성북구 세대합작 책 친구 만들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했다.


정릉3동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국민대학교 행정학과 학생이 함께 어르신 삶의 이야기를 나누거나 책을 읽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글을 쓰는 내용이다.


정릉3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7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국민대학교 학생과 매주 수요일 주민센터에서 만나 대화를 하고 글을 쓰는 과정에서 세대 간의 화합과 소통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어르신(71)은 “집에서 무료하게 홀로 지내는 시간이 많은데 젊은이와 독서를 하고 이야기 나누는 동안 잠시 청춘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새롭고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한 국민대학교 학생은 “나와 다른 세대와 소통하고 감정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의외로 없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귀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 소식을 접한 지역 소재 출판사(백산출판사, 대표 진욱상)가 무료로 책을 제작하겠다고 나서 어르신들의 추억을 매개로 지역의 다양한 구성원이 하나가 되는 미담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성북구와 국민대학교는 이 프로젝트의 활동 과정과 창작 결과물을 성북마을 아카이브에 마을의 역사로 기록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8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