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서울시지부 현충원 참배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 추념 후 묘역 주변 정화 활동
  • 기사등록 2022-06-14 22:12:36
기사수정


▲ 월남전참전자회 서울시지부 용사들이 현충원에서 추념식을 갖고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있다.


지난 6월 6일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서울특별시지부(지부장 김부길)는 국립서울현충원 제2구역 월남전참전 유공자 묘역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 그리고 월남전에서 전사한 전우들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본 행사에 이어 바로 서울현충원 제2묘역 채명신사령관 묘를 비롯한 월남전 참전용사들이 잠들어 있는 제2묘역 앞에서 중앙회장 및 임직원과 서울시지부 관계자 및 서울시지부 산하 25개 지회 전우 등 약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엄숙하게 거행됐다. 


참전 용사들은 추념식 이후 묘역 주변 정화 및 묘비에 묻은 새똥 등 불순물 등을 제거하고 묘역 인근에서 삼삼오오 지회별로 준비해온 식사를 하며 전우들과 지난 전쟁 당시를 회상하며 화기애애하게 우애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서울현충원 정문 맞은편 공원에 2009년 7월 서울시가 건립한 월남 참전 기념비를 참배했다. 기념비에는 50여 년 전 당시 월남전에 참전했던 서울 거주 약 3만 5,000여명 전우의 이름이 남겨져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8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