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4 22:13:51
기사수정


▲ 중장년 참석자들이 친환경 요리교실 ‘혼스쿠킹’에 참여해 요리를 만들고 있다.


성북구가 1인가구 중 약 28%를 차지하는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친환경 요리교실 ‘혼스쿠킹’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혼스쿠킹’은 서울시의 중장년 1인가구 소셜다이닝 ‘행복한 밥상’ 사업 중 하나로 진행되는데, 요리교실과 먹거리교실을 운영해 중장년 1인가구의 식생활을 개선하고 사회활동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업무협약을 맺은 귀농귀촌센터와 협업해 수업에 친환경 지역특산품을 활용하고, 수강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활동도 진행해 인기다. 또 수강 후 소분한 식재료를 밀키트 형식으로 받아 배운 내용을 집에서 실습해 볼 수도 있어 참여율이 높다.


회차별로 10명씩 남녀분반 운영되는 ‘혼스쿠킹’은 △친환경 요리교실 7개 특강 △친환경 먹거리교실 6개 특강 △농촌체험활동 2회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는 성북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회차를 신청·수강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인스턴트나 배달음식으로 인해 건강을 해치기 쉬운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혼스쿠킹’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요리프로그램을 열어 식생활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간 친화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성북구는 1인가구 지원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8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