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안녕가족봉사단 프로그램 마무리 - 관내 15가족 참여 안부·안전·안심·나눔 주제 다뤄
  • 기사등록 2022-06-21 18:36:44
기사수정


▲ 어버이날 주간 안부편지를 작성해 1인 독거어르신 가정에 안부키트를 전달한 안녕가족봉사단 참여 어린이 모습.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안녕한 성북을 위해 안부·안전·안심·나눔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안녕가족봉사단 프로그램 운영을 마쳤다.


안녕가족봉사단 프로그램에는 관내 거주하는 15가족이 참여했다. 4월 30일 비대면 오리엔테이션 및 가족봉사 워크숍을 시작으로 지난달 어버이날 주간에는 안부편지를 작성해 저소득 1인 독거 어르신 가정에 안부키트를 전달했다.


△비상배낭꾸리기 워크숍 △가족과 함께 가족의 미래와 가치 그리고 적성 찾아보기 △주변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환경문제를 위한 실천 활동도 진행했다. 마지막 순서에는 비대면 활동공유회로 마무리 했다.


가족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가족은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데 의의를 두고 시작했는데 나중에는 가족이 봉사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뜻 깊은 체험의 기회를 만들어 줘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18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